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광진문화재단 – 서울어린이대공원, MOU 체결!
‘시민 중심 매력공원 조성’ 나선다
대표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4/03/26 [20:19]

[국악신문사 대표기자 김태민](재)광진문화재단(이사장 김경호)이 서울어린이대공원(원장 손성일)과 지난 3월 20일(수) 지역 내 문화예술 활성화 및 시민 중심 매력공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상호 우호 증진과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해 마련됐으며, 광진문화재단과 서울어린이대공원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참여 ▲프로그램 장소 협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 등을 추진할 것을 합의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7, 8월 제외) 지역문화 활성화 사업 <나루랑 버스킹>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나루랑 버스킹>은 2024년 선발된 나루 버스커 70여팀이 재즈, 뮤지컬, 클래식, 대중음악 등의 공연을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2024 지역문화 활성화 사업 '나루랑 버스킹' 관련 장소별 세부 출연진 및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 중심 매력공원 조성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일상 속 공연 문화가 되길 기대하며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 11월 출범한 (재)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및 광진어린이공연장을 기반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생산하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사람이 하늘이다.>
기사입력: 2024/03/26 [20:19]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