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설/칼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동세계차엑스포 국제차학술대회 19일 개막
김태민기자 기사입력  2023/05/18 [13:34]


[국악신문사 대표기자 김태민](재)하동녹차연구소(소장 이종현)는 ㈔한국차학회와 공동으로 19∼21일 3일간 켄싱턴리조트 컨벤션홀에서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국제차학술대회(World Tea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동녹차연연구소는 이번 대회에 앞서 지난달 17일 녹차연연구소 이사장인 하승철 군수와 한국차학회회장인 유양석 국민대 교수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대회에 국내·외에서 200여명이 참여한다.

국제차학술대회는 '차 과학문화의 최신 연구동향'이라는 주제로 4명의 기조연설과 차 품질 및 대사체, 차 미학과 전통다례, 차 성분과 효능, 차 산업 및 사회학 등 4개 분야 13명이 발표하는 국제심포지엄으로 진행된다.

발표에 참여하는 해외연사는 중국 농업과학원 차연구소 부회장 젠윈 뤼안 교수, 스리랑카 차연구소 KM 모호티 박사, 대만 TRES연구원 궈치춘 박사, 일본 우라센케재단 다치바나 미치코 교수, 중국 복건농림대학 상후 교수 등 15명에 이른다.

하승철 군수는 "이번 국제차학술대회는 대한민국과 하동차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세계화하는 계기로 될 것"이라며 "이번 국제차학술대회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3/05/18 [13:34]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