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신문사 문화=안정은기자]지난 4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인도 뉴델리에서 한류페스티벌 조직위원회(위원장 Zena Chung)가 주관한 한-인도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영화제를 개최했다.
한국 영화 상영작으로는 한명구 감독 '님의 침묵'과 '제시는 그때 스무살이었다', 그리고 부산국제영화제에 여러 차례 초청된 박민국 감독의 '노가리'가 상영됐다.
이번 노이다 필름시티에서 열린 한국영화제에서는 주-인도 한국 대사관 외에도 주-인도 중국 대사관과 주-인도 베네수엘라 대사관에서도 문화 영사관 등 200명이 훨씬 넘는 인도 문화예술계의 많은 유력 인사들이 참석하여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한명구 감독은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고 완성된 만해 한용운 '님의 침묵'이 한국에서 오는 5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 인도에서 열린 한.인도영화제(STAR FILM AWARDS)에서 감독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코로나 시국에촬영을한시대물 독립투사 만해한용운선사 일대기를다룬영화이다1919년 독립선언문 작성낭독 을하시고 33인의 대표로왜인들에게국가반역죄로3년간옥고를치르셨다
인도에가 마하트마간디인권운동가를만나 조선에가서 비폭력무저항운동을 해보라고권유받는다 유관순3 ,1만세운동의 모티브가되었다. 한명구감독은 2020년1월22일 제4회두번째로 인도 인도칼링가국제영화제에 엄마 없는 하늘아래 이어 두 번째로 인도 국제영화제에서 상을 받았다.
안정은기자 gugakpaper@kaka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