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술/전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악신문사]안성시],안성맞춤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체험프로그램
- 컬러링스티커로 안성 특산품을 알아보자 -
이지민기자 기사입력  2023/03/21 [16:44]

 

 

[국악신문사 사회=이지민기자]안성시 안성맞춤박물관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안성의 특산품을 홍보하는 체험프로그램 ‘아이엠그라운드 안성 소개하기’ 행사를 진행한다.

 

안성은 중부내륙에 위치하고 온난하고 삼한사온이 뚜렷한 지역으로 작물생육에 적합한 곳이다. 안성의 5대 특산물로 포도, 배, 쌀, 인삼, 한우가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이 안성 포도이다. 안성 포도는 남프랑스 캄블라제 출신의 안토니오 콩베르 신부가 안성에 성당을 지으면서 미사용 포도주를 제조하기 위해 머스캣 품종을 심은 것이 재배의 시작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안성 배, 안성 쌀, 안성 인삼, 안성 한우는 안성을 대표하는 특산물이다.

 

 

‘아이엠그라운드 안성 소개하기’는 안성의 특삼품을 주제로 한 ‘컬러링스티커 페이퍼’를 통해 그림을 완성하는 간단한 체험이다. 다섯 가지 주제로 매달 다른 내용의 체험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안성맞춤박물관에서는 지역 문화를 지키기 위해 안성의 특산물을 학습할 수 있는 행사를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이 안성의 5대 특산물을 체험하며 학습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밝혔다.

이지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지민 문화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광고
기사입력: 2023/03/21 [16:44]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