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문화재단-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청년, 문화예술인, 문화취약계층에 입장권 전달해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책임 다할 터”
김미연기자 기사입력  2023/01/11 [22:31]

[국악신문사 사회=김미연기자]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사단법인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회장 정용석)와 지난 10일 동숭동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에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0일(화) 동숭동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에서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와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 정용석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국악신문사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함께 청년, 문화예술인, 문화취약계층 등의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는 소속 기획사들로부터 후원받은 전시입장권을 서울문화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전달 받은 입장권을 청년, 문화예술인, 문화취약계층 등에 전달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는 50여 개의 전시기획사가 모여 설립된 협회로, 대표적으로 <팀 버튼: The World of Tim Burton>, <요시고 사진전: 따뜻한 휴일의 기록>, <우연히 웨스 앤더슨: 어디에 있든, 영감은 당신 눈앞에 있다> 등 전시를 기획한 지엔씨미디어, 미디어앤아트 등이 회원사로 등록돼 있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청년, 문화예술인, 문화취약계층 등에 전시회 입장권을 지원해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확대와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미연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미연 사회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예술신문!
 
광고
기사입력: 2023/01/11 [22:31]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