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관광/축제/엑스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주시, (재)백제문화제재단-(재)논산문화관광재단, 교류협력 MOU 체결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관광 분야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발전 추진해 나가기로
전미선기자 기사입력  2022/06/10 [14:41]

[국악신문사 전통문화=전미선기자](재)백제문화제재단(대표 신광섭)과 (재)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 지진호)이 지난 9일 충남 부여 백제문화제재단에서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관광 분야 교류 협력을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주관하는 축제, 문화예술공연 등의 성공적 행사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충청권 및 백제권 지역 문화·예술·관광분야 우수 콘텐츠 개발을위한 전시·교육 사업 등에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축제, 각종 문화예술공연 등 상호 행사 참여 및지원 협조 ▲전통 문화·예술 분야 확산을 위한 전시·교육·체험 사업 등의교류 ▲온·오프라인 행사, 콘텐츠 제휴 등에 대한 정보 공유▲보유 브랜드, 홍보마케팅 채널 등에 대한 교류 및 상생발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광섭 백제문화제재단 대표이사는 “그동안 논산시와는 황산벌 전투 재현 행사 등을 통해 백제문화에 대한 교류협력을 지속해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우수한 인프라와 자원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백제문화의 선양과 축제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도 “논산문화관광재단은 백제문화제재단과의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고유문화를 반영한 문화생태 기반을 조성하고 안정적인 추진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전국 최고 문화관광특별시를구현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전미선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예술세계
한국음악전문기자 전미선
 
광고
기사입력: 2022/06/10 [14:41]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