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원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자연속으로' 개최
전미선기자 기사입력  2022/05/17 [15:35]


[국악신문사 한국음악전문기자 전미선]경남 창원특례시는 오는 5월 26일 오후 7시 30분 3·15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창원시립교향악단 제342회 정기연주회 '자연속으로'를 개최한다.

창원시향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건의 지휘로 개최되는 이번 342회 정기연주회는 체코의 스메타나와 핀란드의 시벨리우스의 작품 중 자연과 역사를 대상으로 작곡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공연에서 소개할 작품은 6곡으로 이뤄져 각각 체코의 자연과 역사를 담고 있는 스메타나의 교향시 '나의 조국' 중 NO. 4번 '보헤미아의 숲과 초원에서'와 정치적으로는 러시아의 영향권에 있었지만, 문화적으로 수 세기 동안 스웨덴의 영향 아래 놓여 많은 아픔을 겪었던 자신의 조국 핀란드의 풍경을 노래한 시벨리우스의 '교향곡 5번'을 연주하며 협주곡으로는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3번을 연주한다.

협연자로는 연주의 우아함과 정확한 곡의 이해, 프로페셔널 한 연주기법과 함께 특히 모차르트 스페셜리스트로 널리 알려진 경남대학교 이경미 교수를 초대했다.

한편 본 공연은 무료공연으로 취학아동 이상 관람 가능하며 사전 인터넷 예약제로 창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를 통해 17일 오전 9시부터 예약할 수 있다.
전미선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예술세계
한국음악전문기자 전미선
 
광고
기사입력: 2022/05/17 [15:35]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