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장애인문화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계양구,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개소
대표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2/05/10 [14:56]

[국악신문사 = 대표기자 김태민]인천광역시 계양구는 관내 장애인 이용시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계양구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봉오대로 516)' 개소식을 10일 오후 2시에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주요 내빈,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씀, 현판 제막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계양구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는 관내 건축물의 편의시설 설치 적정성 여부를 검토하고 관련 기술을 지원하는 등의 편의 증진 업무를 계양구로부터 위탁받아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장애인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과 인식 개선을 함께 추진해 관내 장애인들이 더 편리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생활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4월 20일 인천광역시 지체장애인협회와 '계양구 장애인편의증진 기술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에 사업비와 센터 운영에 필요한 인건비를 지원하는 등 관내 장애인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관리·지원할 예정이다.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2/05/10 [14:56]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계양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