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행주산성에서 행주대첩제 봉행
- 행주대첩 429주년 기념… 매해 3월 14일 호국 정신 기려
김미연기자 기사입력  2022/03/14 [17:56]

 

[국악신문사 사회=김미연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14일 행주대첩 승전지인 행주산성에서 제429주년행주대첩제를 봉행했다.

 

행주대첩은 임진왜란 3대첩의 하나로 권율 장군과 관군은 물론 부녀자까지 돌을 나르며 싸워 3만여 명의 왜군을 물리친 전투다. 행주대첩제는이러한무훈을 기념하고 충장공 권율 도원수를 비롯한 무명용사들의 넋을 기리는행사다. 행주대첩제는매년 3월 14일 이루어졌지만 최근 코로나19 등을 이유로 축소 개최되어 왔다.

 

이날 제례행사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수많은 영혼들의 넋을 기리고 행주대첩의의미를 되새기며 숭고한 얼을 계승하려는 분위기로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이루어졌다.

 

행사는 고양문화원의 집전에 따라 진행됐다. 초헌관에 이재준 고양시장, 아헌관은 이길용 고양시의회의장, 종헌관은 이승엽 고양문화원장이맡았다.

 

이재준 시장은 “행주산성은 행주대첩의 전승지이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항일 유적지”라며 “앞으로도 행주산성이 호국 정신을 기리는 장소이자 시민이 자연 속에서 여가를 즐기는 역사문화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미연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미연 사회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예술신문!
 
광고
기사입력: 2022/03/14 [17:56]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