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2년 ‘한식 교육기관 지원사업’ 대상 기관 모집
4월 5일까지...한식 분야 취·창업 희망자들에게 다양한 경험 기회 제공
김미연기자 기사입력  2022/03/15 [08:02]

[국악신문사 사회=김미연기자]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2022년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 대상 기관을 3월 14일(월)부터 4월 5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은 대학, 특성화 고등학교 등 한식 전문 교육기관이 현장 지향적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한식 분야 취·창업 희망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1년에는 동 사업을 통해 11개 교육과정, 393명의 교육생을 지원했으며,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한 달간 직접 한식당을 운영하는 프로그램, 재외공관 관저 조리사와 학생 간 멘토-멘티 프로그램 등 기존 교육과정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해당 교육과정을 거친 학생들은 한식당 창업을 비롯하여 국내 호텔, 식품 외식기업, 미쉐린가이드 선정 레스토랑 및 재외공관 등 다양한 한식 분야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22년도 사업은 최대 14개 교육과정을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 대상은 한식 분야 전공 과정과 취·창업 지원과정으로 나눌 수 있다.

 

한식 분야 전공 과정은 한식 및 조리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년제 또는 4년제 고등교육기관 및 한식 조리 관련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2,400만 원이 지원된다.

 

취·창업 지원과정은 한식 분야의 취·창업 희망자(학생, 일반인)를 대상으로 한식 해설사, 전통주 소믈리에, 한식 창업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연구기관, 비영리법인, 학원 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1,600만 원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식포털(https://www.hansik.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전한영 식품산업정책관은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분야별 한식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미연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미연 사회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예술신문!
 
광고
기사입력: 2022/03/15 [08:02]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