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dntv공연사업단 최설단장, 시니어家짱! 경연대회 개최선언
대표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2/02/20 [20:54]

[국악신문사 사회=김미연기자]GDNtv(사장 김태민]는 임인년을 맞아 어르신들께 끼와 흥을 마음껏 노출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한다고 한다.

 

▲ gdntv예술단 최설단장     ©국악신문사,

3년 동안 돼지열병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못하고 집에서만 활동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gdntv공연사업단 최설단장은 미래의 꿈과 희망을 지향하는 gdntv의 사업단으로서 전통문화예술인 및 일반인에게 촉촉한 단비가 되어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문화기획 공연사업단으로 컨설팅 및 제작지원 그리고 홍보마케팅까지 기획을 할 수 있는 공연사업단이다.

 

어르신문화에 대한 문화공감대를 형성하고, 어르신들이 활발하게 문화예술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예술경연의 장을 마련, 어르신들에게 취미생활을 보장하고 생활의 활력을 찾아주기 위해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예술 시니어家짱! 경연대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단순히 1회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월1일부터 15일까지 동영상으로 접수를 받아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1차(예선) 영상심사를 거쳐 매월마지막주 토요일에 2차(본선) 대면경연으로 각 부문별이 아닌 종합경연으로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수상을 매월 시상하며 이중 금상 은상 수상자는 상반기 결승전을 걸쳐 최종 12월에 상•하반기 결선을 하려고 한다.


매월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부여 되고 최종결승자에게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된다.

 

현재 이런 방식에 경연은 국내최초이다 현재 최종결승자에게는 장관상내지 위원장 상패까지 생각 중이다라고 최설단장은 전했다.

 

오는 3월달부터 시작을 하며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를 하기 기원한다고 하며 최설단은 마지막으로 문화란 우리의 삶이며, 문화에서 희망을 느낀다는 것은 바로 우리의 삶에서 희망을 느끼고, 희망을 찾는 것이라고 말했다.

 

시니어家짱! 경연대회 2022년에는 ‘사랑家’를 주제로 사랑하는 가족에 대한 사랑, 그리움, 애틋함을 표현하는 작품들이 선 보이길 희망한다.

 

시니어家짱! 경연대회는 www.gdntv.co.kr 공지사항에 자세히 나와 있다.

문의 : 010-3016-0886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기사입력: 2022/02/20 [20:54]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