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통문화예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통연희단 잔치마당’ 어린이 동화책 ‘금다래꿍 국악이야기’ 펴내
출판기념 공연 위한 재원 마련 크라우드 펀딩도 목표치 이상 달성
편집실 기사입력  2020/08/06 [18:42]

[국악디지털신문 편집실] 고용노동부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전통연희단 잔치마당은 어린  이 동화책 금다래꿍 국악이야기제작과 출판기념 공연 재원마련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202078일부터 27일까지 불특정 다수의 124명으로부터 펀딩 목표액 800만원 중 164%를 달성하였다.

 

또한 펀딩에 참여한 참여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동화책 제작 출판 기념공연을 2020815일 송도트라이볼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어린이 동화책 금다래꿍 국악이야기는 전통연희단 잔치마당에서 2017년 제작한 어린이 국악극 금다래꿍을 동화책으로 다시 태어나는 콘텐츠이다. 어린이 국악극 금다래꿍은 황해도 황주지역에서 전해오는 서도민요를 모티브로 창작하였으며 할머니가 잃어버린 손녀를 찾는 과정을 산속의 사물놀이 동물친구들의 도움으로 유쾌하게 표현한 어린이 국악극이다

 

이 작품은 2020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여행공연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선정되어 작품의 예술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어린이 동화책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금다래궁 국악이야기는 공연에서 연희자들의 연기와 연주자들을 통해 다양한 악기 소리를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이 부각되었다면, 동화책에서는 탄탄한 이야기 구조와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 동화책 그림 곳곳에 숨어 있는 다양한 국악기를 찾아보는 재미를 더해 국악에 대한 정보와 즐거움을 전한다.

 

이 동화책은 공연에 직접 참여한 잔치마당예술단 단원들이 엄마 아빠의 마음으로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아이들에게 학교 교과서에 소개되는 우리나라 국악기와 민요를 쉽고 재미있게 전하기 위해 제작하였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란, 온라인 플래폼을 이용해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 ‘군중을 통해 자금을 유치한다는 의미로, 예비 창업자들이나 프로젝트 제안자, 창업 초기의 기업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아이디어나 사업계획을 홍보하고, 소액 투자가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을 분배하는 형태의 투자 유치 방법이다.

 

전통연희단 잔치마당은 1992년 창단되어 부평풍물대축제를 발굴하여 기획 연출하였으며 인천시 전문예술법인단체이자 2010년 인천지역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1호이다, 창단 이래 30개국 50여 나라 도시에 초대되어 우리나라 전통예술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기여하고 있다.

 

잔치마당 서광일 단장은 이번 동화책 제작과 출판 기념공연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문화예술계에 새로운 재원조성의 대안을 제시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연문의 : 전통연희단 잔치마당 032-501-1454

     gugakpeople@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기사입력: 2020/08/06 [18:42]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