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한국경음악협회, 상호협력을 위한 MOU체결
국악예술신문편집실 기사입력  2020/04/26 [16:26]

[국악예술신문=편집실]지난4월14일 종로구 삼일대로 소재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에서 (사) 한국경음악협회(정동기 회장)와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배성범이사 한윤정연구원)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은  전반적인 전통문화예발전향상과 문화적 유산의 보호육성(保護育成)을 기하며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복리증진(福利增進)을 도모함으로써 전통문화콘텐츠정책의 정립(定立)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 비젼-전문화된 기술 인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무형 문화자원을 활용해 한국을 넘어 전 세계 新 성장동력의 중심이자 First mover로의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ICT 스마트 관광·문화 산업 생태계(기기-콘텐츠-서비스) 조성과 실감형 콘텐츠 개발 나아가 창의적 아이디어와 혁신기술의 융합을 선도하는 융·복합 특화산업 허브로의 성장에 힘 쓰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단체가 가지고 있는 기술력 즉 이노베이션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획이사인 배성범씨가 전했다.

 

한국경음악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제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에 따라 음악 산업 진흥에 의한 한국경음악협회 회원에 한하여 경음악음반, 경음악영상물, 경음악파일, 영상파일, 제작업자 또는 배급업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회원의 창의적 경음악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와 발전을 도모하며, 생활이 어려운 경음악회원의 복리후생을 지원하며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음악생활을 할 수 있도록 봉사에 힘 쓰며 두 단체가 그 동안 모르고 있던 문화예술복지에 관해 서로 논의 하여 정책으로 만들어 나가기로 합의 했다.

기사제보 gugakpeople@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기사입력: 2020/04/26 [16:26]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