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X4디자인그룹, 한국문화유산 브랜딩 프로젝트 착수
첫 작품 동의보감 엠블럼 및 구암 허준 캐릭터개발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0/01/30 [21:45]

[국악디지털신문 선임기자 김태민]X4디자인그룹은 한국의 문화유산를 알리고 해외홍보수단의 활용을 위한 [한국문화유산 브랜딩 프로젝트] 사업에 착수했다.


[한국문화유산 브랜딩 프로젝트]의 첫 작품으로 개발된 <동의보감 엠블럼> 및 <구암 허준 캐릭터>는 대한민국 한의학의 근간이자 세계적인 의서인 <동의보감>과 동의보감의 창시자인 명의 <구암 허준>의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다.

▲ 동의보감 엠블럼     © 격주간 아라리


새롭게 개발된 동의보감 엠블럼은 <동의보감> 책의 형상을 현대적이고 단순하게 나타내었으며, 한글과 영문으로 기입된 브라운컬러의 프레임을 통해 위대한 의학서적인 동의보감의 전통성과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하였다.


조선 최고의 명의 <구암 허준 캐릭터>는 한국인들에게 희망을 불어넣는 귀여운 외형의 캐릭터로 친근함을 주면서도 양손에 탕약과 동의보감을 들고 있는 당당한 자세와 표정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학자로서의 신뢰를 나타내고 있다.

▲ 구암 허준 캐릭터     © 격주간 아라리



X4디자인그룹은 이번 <동의보감 엠블럼>과 <구암 허준 캐릭터>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한국의 문화유산을 발굴하여 엠블럼과 캐릭터로 시각화시키는 [한국문화유산 브랜딩 프로젝트]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식재산(IP)에 대한 꾸준한 콘텐츠개발을 통해 국내의 기관, 단체, 협회, 기업 등 한국의 문화유산 홍보활동에 협력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김태민기자 gugakpeople@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격 주간 국악피플!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0/01/30 [21:45]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