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엑스포디자인그룹, 세계스포츠디자인연구원 설립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0/01/17 [09:59]
광고

[국악디지털신문 선임기자 김태민]엑스포디자인그룹(대표 정석원)은 최근 대한민국 스포츠디자인의 발전과 관련 산업의 성장을 위해 <세계스포츠디자인연구원(원장 송우엽)>을 설립, 본격적인 스포츠디자인 진흥사업에 돌입했다.

 


<세계스포츠디자인연구원>은 스포츠의 전분야를 망라하여 스포츠디자인에 대한 이론적 기반을 마련하고, 국내 스포츠 업계와 협업하여 디자인 마인드 정착과 함께 동반 성장을 이룩하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다.

 

스포츠디자인의 분야는 크게 ▲스포츠 브랜딩디자인 ▲스포츠 용품디자인 ▲스포츠 공간디자인 ▲스포츠 디지털디자인 분야 등 4개 영역으로 나뉜다.

 

특히 스포츠 브랜딩디자인 영역에서는 국내외 각종 대회의 엠블럼 및 마스코트, 각종 조형물 및 홍보물에 대한 아이덴티티를 점검하고, 새로운 시각 체계를 구축하여 대회의 지속가능한 정체성 및 전문성을 통해 세계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에서는 활발히 논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던 스포츠디자인 분야의 이론적 연구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디자인 분야의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내 스포츠 업계에 디자인 마인드 접목을 통한 산업 성장 촉진에 주력할 계획이다.

 

초대원장에 부임한 송우엽 박사는 서울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 스포츠리더십 최고위과정 자문위원과 한국스포츠심리학회 부회장을 겸하고 있는 국내 스포츠분야의 권위자로서 “스포츠디자인의 이론화와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국내 스포츠 산업계의 동반 성장을 이룩하고,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스포츠디자인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연구원을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태민기자 gugakpeople@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격 주간 국악피플!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0/01/17 [09:59]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계스포츠디자인연구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