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연대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제24회 전국경서도 소리경창대회 임혜성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영예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6/09/21 [15:17]

[한국전통예술신문 선임기자 김태민]안산시,제24회 전국경서도 소리경창대회  임혜성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3,000,000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가졌다.


지난 11일 경기도 안산시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대회는 전통공연예술의 질적 향상 및 국악인의 자질향상과 민요부분의 균등발전과신진 발굴 육성을 도모하는  권위 있는 국악경연대회 개최함을 목적으로 한다.

우리의 전통문화예술을 본 대회를 통하여 많은 시민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며 생활화를 확대하고 앞으로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교육이 보다 활성화되어 우리 전통문화예술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게 되기를 바라며  전통예술사랑이 지역사랑이요, 나라 사랑이라는 실천을 목적으로 하며 우수한 전통문화인재들을 발굴하여 전통문화예술의 계승 발전에 선구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하며 2017년도 제25회 전국경서도 소리경창대회 개최 할 예정이다.

전통문화예술 계승과 국악인구의 저변확대를 꾀하고, 우수한 전통문화예술인재 발굴을 통하여 수준 높은 전통문화 예술을 창달하고자 하는 제24회 전국경서도 소리경창대회는 문화관광체육부, 경기도, 안산시, 안산시의회 등이 후원하는 가운데 전국에서 100개팀 200여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매년 참가자 수가 늘어나고 있다.


명창부 대상에 서울시 임혜성씨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에는 안산시 박현남씨가 안산시장상 수상과 상금100만원, 우수상 서울시 김종태씨는 안산시의회 의장상과 상금50만원, 준우수상 안산시 정현숙씨는 사)안산예총회장상 수상과 상금30만원, 장려상 광명시 김만영씨는 사)한국국악협회 경기도지회 안산지부장상과 상금 20만원, 장려상 군포시 김정미씨는 사)한국국악협회 경기도지회 안산지부장상과 상금 20만원을 받았다.
일반부 대상에 군포시 이민형씨 경기도지상 수상과 상금 50만원, 최우수상에 대전시 오화옥씨가 안산시장상 수상과 상금 30만원, 우수상 고양시 허숙씨가 사)안산예총최장상 수상과 상금 20만원, 장려상 서울시 조성환씨가 사)한국국악협회 경기도지회 안산시부장상 수상과 상금 10만원, 장려상 고양시 정지선씨가 사)한국국악협회 경기도지회 안산시부장상 수상과 상금 10만원을 받았다.


단체부 대상에 안산시 임향순외 3인 경기도지사상 수상과 상금50만원, 최우수상 부천시 김영화의 4인 안산시장상 수상과 상금 30만원, 우수상에 고양시 김정희외 4인 사)안산예총상 수상 및 상금 20만원 장려상 서울시 조성환외 3인 사)한국국악협회 경기도지회 안산시부장상 수상과 상금 10만원, 장려상 안산시 김정자외 사)한국국악협회 경기도지회 안산시부장상 수상과 상금 10만원, 장려상 강진영외 5인 사)한국국악협회 경기도지회 안산시부장상 수상과 상금 10만원을 받았다.

출전자들이 자신만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많은 대회를 거치지만 제24회 전국 경서도 소리경창대회는  전공자과정을 걷고 있는 출전자들의 편의와 사후 관리 시스템에도 신경을 쓰려고 한다.
김태민기자 gugakpeople@www.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디지털신문신문!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16/09/21 [15:17]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