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무용교수총연합회,국제충청무용제“춤..빛의 세계로”
김태민기자 기사입력  2014/10/05 [17:29]

[한국전통예술신문 김태민기자]오는 10월13일(월)부터 10월14일(화) 오후 6시 양이틀간 천안예술의 전당에서 국제충청무용제 “춤..빛의 세계로”가 개최된다.

복잡한 현대사회 모형은 우리의 마음을 삭막하게 한다. 깊게 생각하기보다는 빠른 판단과 선택을 선호하고, 친구와 어울리는 모습보다는 스마트 폰과 더욱 가깝고, 공연관람보다는 TV나  영화를 보는 이 시대 저희 연합회에서는 미래 청소년 문제를  염려 하지 않을 수 없다고 한다.
   
한국무용교수총연합회에서는 2014년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으로 제 17회, 국제충청무용제 “춤..빛의 세계로”를 개최하게 되었다. 본 행사은 국제안무가 예술교류 및 한국예술인 세계적 도약, 그리고 시민과 청소년 정서적 함양 및 문화의식수준을 높히는데 목적을 둔다. 부대행사로 국제학술포럼 “ The Study of Dance Contens”를 한국무용교수총연합회와 한국무용과학회 공동 주관으로 함께 한다. 무용예술의 창조적 기술과 과학적 접근에 대한 학술포럼으로 미래지향적 예술의 발전 방안이 연구 목적이다.
 
해마다 적은 지원으로 최고의 예술무대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주위 대형 축제들로 하여금 외면당하는 순수예술무대의 진정한 교훈과 철학이 무언인지우리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본 참가국은 한국, 이스라엘, 이집트, 모잔비크, 중국 5개국 참가로 총 11팀 참여 하며 한 팀당 7분 할당으로 전체 1시간 30분 공연 예정이다.
 
한국 1,백석대학교 김제영무용단<열녀>지아비를 잃은 여인의 한을 춤으로 표현 2,단국대학교 김혜정 블루댄스시어터 <I Wish...>미지의 세계를 살아가며 잡힐 듯 말듯한 인생의 여정 3,목원대학교 최영란무용단<붉은것들....>아침해의눈,이별의눈, 떠나가는사람 바라보는눈, 어린자식을 기다리는눈....4,단국대학교 최은용무용단<꿈꾸는 사랑의 몸짖>이시대 젊은이 들의 사랑고백을 표현. 5,중앙대학교 김긍수무용단 <달빛> 달빛 속에 이루워지는 남녀 사랑,삶,이별,죽은등 감정의 희노애락을 표현. 6, 충남예고 무용단<Est Sleep Dance Repeat>우리가 가지고 있던 꿈...그리고 지금의 꿈을 표현
 
국외 1,이태리 /비토알파라노 무용단<거의 귀가 먹은 ...돼지가 좋다>못듣는자와 듣는자 함께 소통하는 세상 2,이스라엘/ 야론샤미르 무용단 <붉은 눈의 비행>전투미사일 같은 날카로운 휘파람소리...불안과 공포는 시작된다. 3,모잔비크/오라시오마꽈꽈 <천국은 하늘에 없다>몸이 담고있는 다양한 행동,문화,언어,제스치어,예상치 못하는 한계를 뛰어넘는 심층적 탐구과정을 표현 4,중국/왕지페 무용단<향비융장상> 위그르족의 여성 향비가 남장을 하고 싶은 이야기.
 
공연문의 : 041-550-2481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디지털신문신문!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14/10/05 [17:29]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