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방송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기고와 B1A4 '바로'의 인증샷이 공개되어 온라인상에 화제다.
오종오기자 기사입력  2014/02/10 [08:05]

[국악디지털신문연예 영화오종오기자]정기고는 지난 8일 방송곡 대기실을 배경으로 B1A4 '바로'와 함께한 인증샷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 속 정기고와 바로는 '블랙 앤 화이트' 의상을 입고 커플패션을 선보이며 마치 '브로맨스' 연상케 하는 밀착된 포즈로 여심을 설레게 했다. 특히 정기고는 15KG을 감량하고 완벽한 훈남으로 변신, 아이돌 옆에서도 굴욕없는 비쥬얼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바로'는 이번 정기고, 소유의 듀엣곡 '썸'에서  씨스타 '다솜'과 함께 썸타는 분위기의 달달한 커플로 분해 화제를 모았다. 곡의 제목이기도 한 '썸'에서 암시하는 바와 같이 바로와 다솜은 아직 사귀는 사이는 아니지만 묘한 분위기가 흐르는 '썸남썸녀'를 완벽히 소화해내며 진정한 대세 '연기돌'임을 입증한 것. 정기고는 "오랫 만에 방송 무대에 서서 긴장되었는데, 바로의 응원에 더욱 힘이 났다. '썸'이 너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는 소감을 전했다.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지난 7 일 공개된 정기고, 소유의 듀엣곡 '썸'은 현재 멜론, 벅스, 네이버 뮤직을 비롯한 주요 음원차트를 올킬하며 괴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겨울왕국' 열풍과 아이돌 및 음원강자들을 제치고 얻은 결과라 더욱 눈길을 끈다. 김도훈과 민연재, 쟈니브로스를 비롯한 K POP 프로듀싱 드림팀이 참여한 썸은 소울감성 가득한 정기고 특유의 로맨틱한 보컬에 씨스타 소유의 청아한 음색이 어우러져 듣는 이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미디엄 템포의 듀엣송이다. 여기에 최근 힙합대세로 떠오른 '긱스' 릴보이의 톡톡튀는 감각적인 랩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의 피쳐링으로 데뷔한 정기고는 소울다이브, 이루펀트, 에픽하이, 매드클라운, 도끼, 더 콰이엇등과 작업을 지속하며 국내 최고의 피쳐링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면서 힙합씬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등극한 정기고는 5장의 싱글앨범과 1장의 미니앨범을 발매할 정도로 뛰어난 작사, 작곡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 '정기고의 음악을 한 번도 안 들은 사람은 있을지 몰라도, 한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는 말이 통용될 정도로사이먼 디, 소울다이브, 매드클라운, 키비, 이센스 등 기라성 같은 힙합 뮤지션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기도 하다. 

 

한편, 정기고와 소유는 듀엣곡 '썸'이 음원차트 올킬의 맹위를 떨치고 있는 가운데, 활발한 방송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기사입력: 2014/02/10 [08:05]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