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통문화예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통 뮤지컬 ‘미소’를 위한 글씨 강병인의 캘리그라피
김태민기자 기사입력  2013/05/22 [17:29]
정동극장은 지난 4월달부터 정동극장이 한국의 대표 전통 뮤지컬 '미소'만을 위한 고유의 굴씨인 캘리그라피를 선 보였다.
 
▲ 캘리그라피는 핸드레터링 기술, 즉 손으로 그린 그림 문자라는 뜻이다.     © 국악디지털신문

 
캘리그라피는 핸드레터링 기술, 즉 손으로 그린 그림 문자라는 뜻이다. 문자 본연의 의무에서 기능을 확대하여 보다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효과 등을 예술적으로 승화한 글씨를 말한다. 기존에 드라마 타이틀이나, 영화, 책 표지에 사용되던 이 캘리그라피가 정동극장의 2013년도 ‘미소’에서도 나타난다.
 
정동극장은 한국의 전통 공연이라는 특성을 보다 살려, 가장 한국적인 글씨와 만나 차별성과 경쟁력을 갖으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정동극장과 함께 캘리그라피를 제작한 작가는 영묵 강병인이다.

 대표작품으로는 <참이슬>을 비롯하여 드라마 <대왕의 꿈>, <착한남자> 등 영화나 드라마, 책의 제목, 광고, 길거리 간판에까지 그의 손길이 안 닿은 곳이 없을 정도이다.
 
한글의 다양성과 자유로움, 그리고 아름다움을 찾아내고 발전시키는 캘리그라퍼 강병인과 손잡은 정동극장은 상호간의 다정다감한 소통을 통해 ‘미소’에 대한 분석과 이해력을 가지고 작가의 철학과 함께 ‘미소’만의 특징적인 점을 글로써 풀어냈다.
 
‘미소’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손글씨 <미소>는 획이 보여주는 간결함을 통한 소박함과 살며시 미소 짓는 듯한 서체로 잘 표현되었다.
 
또한 정동극장은 가장 한국적인 글씨를 통해 가장 한국적인 공연인 ‘미소’의 아름다움을 배가시키고 관객들의 감성적인 측면을 자극하여 보다 많은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정동극장 상설공연 <미소-춘향연가> 공연개요
▪ 공 연 명 : Original Korean Musical  MISO · 미소 · 美笑
▪ 공연일시 : Open Run (상설공연) 4pm/ 8pm  * 월요일 공연 없음    
▪ 가    격 : R석 5만원, S석 4만원
▪ 공연장소 : 정동극장
▪ 공연시간 : 80분
▪ 주    최 : 정동극장
▪ 예매/문의 : 정동극장 02-751-1500 / www.koreamis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디지털신문신문!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13/05/22 [17:29]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