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신문사 문화=이현신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관내 유능한 문화예술 청년 인재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해 ‘청년 문화예술인 인재풀’에 등록할 대상자를 9월 2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도입된 사업으로, 시흥시 내 문화예술에 재능 있는 청년들을 선발해 그들의 역량에 맞는 지원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지역 내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모집 대상은 문화ㆍ예술 분야에 관심 있는 19세부터 39세 사이의 시흥시 청년이다. 등록 유형은 ▲시각예술 ▲공연예술 ▲문화기획 ▲기타 총 네 가지 분야로 나눠지며, 다분야에 걸쳐 활동 중인 경우 복수로 신청할 수 있다.
인재풀에 등록된 청년들은 다양한 문화예술 관련 공모사업, 행사, 축제 등의 시정 정보를 손쉽게 전달받을 수 있으며, 자격 증빙이 완료되면 시흥시 문화행사 사업의 심사ㆍ 평가단, 서포터즈, 기자단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청년 예술가들이 교류하는 분야별 네트워킹 데이도 마련돼 있어 예술적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신청은 링크(forms.gle/nxZB8GXdhCmxccjM9)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3694)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