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희망충전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문화재단, 청소년 예술교육 분야 예술가 역량강화 사업 <아뜰리에로의 초대> 참여예술가 모집
새로운 예술교육을 시도하고자 하는 예술가를 찾습니다
안정은기자 기사입력  2023/04/28 [08:35]

[국악신문사 문화=안정은기자]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예술가에 청소년과 함께하는 창작활동과 예술교육으로의 활동 영역 확장기회를 제공하는 <아뜰리에로의 초대>에 참여할 예술가를 오늘(28일)부터 내달 12일(금)까지 15일간 모집한다.


<아뜰리에로의 초대>는 예술가의 창작과정을 청소년이 함께 경험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다. 올해는 총 12명의 예술가를 선정하여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만들고, 기간 내 연구비, 실행비 등 총 500만원과 전문가 컨설팅, 교육공간, 홍보 등을 지원한다. 최근 3년 이내 창작활동 및 예술교육 활동 경력이 있는 예술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 3회를 맞은 본 프로그램은 지난 2년 간 총 21명의 예술가가 청소년들과 함께 예술작품을 만들었다. 특히, 2021년 강경태 영화감독과 청소년들이 함께 만든 영화 <천변의 악사들>은 2022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한국경쟁 부문에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신용산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예술교육센터는 시민과 청소년이 예술가와 직접 만나 일상에서 예술을 접하고 방식으로 서울의 문화예술교육을 선도한다. 또한 센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가가 교육분야로 활동을 확장하도록 지원하고, 청소년이 창작 주체로서 참여하는 공동 창작형 예술교육의 새로운 가치를 탐구한다. 

 

참여를 원하는 예술가는 서울예술지원시스템(scas.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3785-3191)

안정은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
문화부 기자 안정은
 
광고
기사입력: 2023/04/28 [08:35]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le

ri

연재소개

전체목록

연재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