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희망충전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와 서울시 전문예술단체 광개토 사물놀이,국악활성화 사업〈국악 인턴제 〉실시
서울시의 국악 관련 기관이나 단체가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획, 행정 인턴 사원의 인력을 지원 및 후원하는 제도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0/05/20 [22:44]

[국악디지털신문 선임기자 김태민]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단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단장 권준성)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는 오는 5월 15일부터 21일까지 서울시 국악활성화 사업 <국악인턴제> 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들을 공개 모집한다. 
   
국악인턴제는 서울시가 국악문화 선도를 위해 2020 서울시 국악 활성화 사업의 역점 사업으로 매년 국악 인턴들이 활동할 수 있는 서울 소재 전통문화 예술 단체들을 공개 공모 선발, 육성 후원하여 국악 관련 청년 일자리를 창출에 이바지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관 및 단체 자격은 서울시에서 활동하는 3년 이상의 전통예술분야 민간단체 (공연기획사는 신청불가)로 국악인턴의 관리가 가능하며, 4대 보험 및 최근 3년간 활동실적을 증빙할 수 있는 단체들을 대상을 공개모집 및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지원 신청서는 본 사업 전용 웹페이지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https://blog.naver.com/kgtart

  

서울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국악 문화 향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력있는 단체들과 국악 인턴들을 선발하여  서울의 국악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은 2005년에 창단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 단체로, 2017 대한민국 한류대상을 수상과 더불어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과 합동 무대를 올려 전 세계적인 이슈를 만든바 있다. 또한 2019년에는 서울시 국악활성화 사업 “국악 둘레여행 도심 & 북촌” 의 성공적 진행과 함께 국악전용 소극장 강북솔밭 국악당을 설립하여 서울의 국악 문화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단체이다.

  

문의 070-8282-7119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디지털신문신문!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0/05/20 [22:44]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le

ri

연재소개

전체목록

연재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