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장애인문화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여주시보건소, 장애인대상 성교육 프로그램 제공
이현신기자 기사입력  2024/08/21 [11:51]
광고

 

[국악신문사 문화=이현신기자]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지난 8월 20일 관내 장애인 직업훈련센터인 ‘내일로 직업훈련센터’ 에서 직원과 회원 18명을 대상으로 직장내 성희롱 예방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인 「소중한 나, 원앤온리」 자기돌봄 강화 프로그램으로 장애대상자 스스로가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교육 내용으로는 남․여의 차이, 성장과정에서의 신체 변화, 직장내 성희롱 예방 등 다양한 예시와 함께 질의․응답을 진행해가며 대상자들의 적극 참여를 도모하고, 교육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소중한 나, 원앤온리」 자기돌봄 강화 프로그램에서 진행하는 성교육 과정은 장애인 대상자 또는 장애인시설 및 단체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론교육 뿐만아니라 교육 대상자에 따라 토론, OX퀴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비장애인에 비해 강의시간에 집중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은데 너무나 즐겁게 참여하며 진행하는 성교육이라 직원과 회원분들 모두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31-887-363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현신 사회문화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
기사입력: 2024/08/21 [11:51]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