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송당 조순자 팔순 및 국악인생 65년 기념 ‘여창가곡 열여섯닙’ 출판기념회
대표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4/06/27 [00:47]

[국악신문사 대표기자 김태민]한여름의 시작 곧 7월을 맞이합니다. 때가 되면 꽃이 피고 지는 것처럼 곧 7월이 다가오자 약속이나 한 듯 땡볕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UNESCO 인류무형문화유산 및 국가무형유산 ‘가곡’ 보유자 영송당 조순자 선생의 팔순 및 국악인생 65주년을 기념으로 발간한 가곡보 ‘여창가곡 열여섯닙’의 출판기념회가 창원 가곡전수관에서 열려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발간된 ‘여창가곡 열여섯닙’은 노래 및 관현반주 선율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간보 기보법에 따라 총보 형식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는 오선보 형식의 총보인 이왕직아악부의 만년장환지곡(국립국악원 소장) 이후 정간보 형식으로는 최초로 제작된 가곡 총보입니다. 

 

가곡전수관장인 영송당 조순자 선생은 “이 책이 노래 연주자와 반주자 간 서로의 선율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악곡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평생을 바쳐 연구한 ‘가곡(歌曲)’의 전승과 보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2024년 7월 18일 목요일 오후3시 가곡전수관 영송헌에서 열립니다. 출판기념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곡전수관 행정실 055-221-0109로 문의 바랍니다.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사람이 하늘이다.>
기사입력: 2024/06/27 [00:47]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