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정부시, 경민대학로 제1회 음이랑 문화마켓 개최
이현신기자 기사입력  2024/06/07 [14:54]

 

[국악신문사 문화=이현신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민대학로 상권 활성화를 위해 6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민대학로 상가거리에서 청년실험마켓 ‘제1회 음이랑 문화마켓’을 개최한다.

청년실험마켓은 경기도형 도시재생지원사업인 ‘경민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청년들의 창작, 예술, 문화 등 다양한 실험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문화마켓은 지역청년 및 예술인 등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콘텐츠 사업이다. 클래식 스테이지, 어쿠스틱 스테이지, 재즈 스테이지, 뮤직북 토크 총 4개의 음악 콘텐츠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 예술인으로 구성된 ‘JL 앙상블’이 클래식 스테이지를, 최근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솜다’가 어쿠스틱 스테이지를 장식한다.

또 트렌디한 연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힘찬, 이예영 재즈 듀오’가 재즈 스테이지를 맡았고, 뮤직 북토크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보컬 트레이닝 수업」의 저자이자 보컬트레이너로 잘 알려진 차태휘 교수가 보컬 트레이닝 클래스를 진행한다.

센터 관계자는 “라이브 음악과 북토크, 음악 체험 및 클래스로 구성된 이번 문화마켓을 통해 많은 지역 주민 및 청년들이 음악으로 힐링 가득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허남준 도시재생과장은 “지역청년들이 창작, 예술, 문화 활동을 통해 경민대학로 골목상권 활성화를 이끌어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진행할 문화마켓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현신 사회문화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
기사입력: 2024/06/07 [14:54]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