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영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천문화재단 – 몽골 영화예술대학교 MOU 체결
한국을 넘어 세계로! 양천구 문화 발전을 위해 글로벌 진출
대표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4/04/02 [20:56]

[국악신문사 대표기자 김태민]지난 3월 양천문화재단은 몽골 영화예술대학교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 사진제공: 양천문화재단 (왼쪽부터 양천문화재단 천동희 이사장, 몽골 영화예술대학교 교수)     © 국악신문사


몽골 영화예술대학교는 몽골의 유일한 사립 종합예술대학이며 러시아 국립영화대학 출신 총장이 역임하고 있다. 몽골 영화예술대학교는 러시아와 다수의 유럽 출신 교수진이 있는 명실상부한 예술교육기관이다. 러시아 모스크바 연극대학교와 몽골국립예술대학교 초빙교수를 역임했던 양천문화재단 천동희 이사장과도 인연이 있는 대학이라고 전했다.


또한 몽골국립도서관을 방문하여 양천구립도서관과의 교류와 연계성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고 향후 도서관 협력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다고 양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전했다.

 

양천문화재단은 지역문화와 도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국내 업무협력은 물론 해외까지 진출하는 글로벌한 모습을 보여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감을 더한다.

 

양천문화재단은 ○공연·축제·전시 ○지역문화 네트워크 구축 ○양천문화회관, 양천구립도서관, 양천생활문화센터 및 관련 시설 운영 등 문화예술과 함께 ‘살고싶은 도시, 살기좋은 양천’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사람이 하늘이다.>
기사입력: 2024/04/02 [20:56]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 도배방지 이미지

양천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