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성시,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과학 지식을 수확할 수 있는 과수원이 있다.
- 과학의 수많은 원리를 배울 수 있는 동청문 과수원, 올해 첫 운영
이현신기자 기사입력  2024/03/18 [16:40]
광고

 

[국악신문사 문화=이현신기자]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허학범)은 과학의 수많은 원리를 배워 과학적 지식을 수확할 수 있는 ‘동청문과수원’ 운영을 앞두고 있다.

 

지난 3월 16일 토요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동청문 과수원’은 관내 청소년들의 과학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친환경, 인공지능, 우주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실습과 실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 접근할 수 있다. ‘동청문 과수원’은 4차시씩 연간 총 3회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1회기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친환경을 주제로 하여 운영되며 지난 1차시에 기후 위기와 신재생에너지인 풍력발전에 대해 배우고 풍력발전 실험을 하며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동청문 과수원’ 1회기 ‘지구, 어디까지 알고 있니?’에 참가한 청소년은 “그동안 과학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싶었는데, 이런 기회가 생겨 정말 좋다. 또,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앞으로 탄소제로를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 청소년 시설로 참여자치활동, 문화체험, 소통공간 및 쉼과 놀이공간을 제공은 물론 청소년의 수요를 파악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와 전화문의(☎031-676-0924)를 통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현신 사회문화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
기사입력: 2024/03/18 [16:40]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 도배방지 이미지

안성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